하고 완성되어야 할 일종의 프로젝트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다. 몸을 기획하고 관리하고 교환하는 몸 프로젝트를 통해 몸은 그 자체가 자본이 되었다.
그런데 몸이 이렇게 개인의 주요 관심사가 되면서, 그보다 더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육체이미지의 혼란에 관한 문제이다.
이미지 관리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외적 이미지(시각적, 청각적, 후각적)와 내적 이미지에 대한 정의도 다를 수 있다.
-상, 심상, 표상
◀언록학자의 정의
1922년 미국의 언론인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은 여론‘Public Opinion' 저서에서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리속의 그림
이미지에 대한 정의 등 무수히 많은 정의가 존재한다.
⑴ 커뮤니케이션 학자의 학문적 정의
1922년 'Public Oponion'이라는 책에서 미국의 여론조사가 이자 언론인인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은 이미
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리 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으로 정의하였다. 개인
미디어 접촉자들의 성적인 긴장과 증오심을 오히려 감소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청소년들이 청소년유해미디어의 음란성, 폭력성에 노출될 경우 내재된 공격욕구나 성적욕구가 대리충족 됨으로써 공격성향을 감소시키고, 실제로 공격행위의 유발 가능성도 약화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무해
속되는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이다. 위의 책 p.134 참조.
우리는 우리 자신이 이데올로기의 시대에 살고 있지 않다고 믿고 있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모든 운영방식이 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세계가 멸망할 것이라는 생각은 하면서도 자본주의체제가 끝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마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