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폭력에 대한 노출이 공격성을 증가시킨다고 가정하는 이론이다.
- 무감각화 효과 : 무감각효과는 미디어에서 폭력 및 살인의 행위가 감정적 둔감화와 무감각화를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 ) 폭력적 영화를 시청한 어린이들은 나중에 특히 다른 어린의 싸움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았으며,
비대면적 커뮤니케이션
-대면적인 접촉이나 피드백 없이 메시지가 전달
1.주요 미디어 : 인쇄매체, 방송매체, 전시 미디어, 온라인 미디어
2.분위기 : 제품구매 의도를 창출하거나 강화시켜 주는 기획된 환경
3.이벤트 : 표적청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연출된 행사
가용예산 할당법
매출액
3. 이미지 포지셔닝
“정치도 게임일 뿐, 상대를 쓰러 뜨려라.”
1) 어떠한 이미지를 만들 것인가? - 포지셔닝
유권자에게 나에 대한 이미지를 어떻게 심어야 할 것인가?
어떠한 속성을 강조하여 유권자가 생각하는 이상적 이미지와 연결 시킬 것인가?
경쟁자와 비교해볼때 내가 가지는 이미지의
-미디어로 인한 폭력에의 둔감화 / 사소화
유머와 폭력의 묘사
-유머를 배경으로 한 폭력의 제시(폭력 연성화의 대표적 방법)
-폭력의 결과를 명확히 묘사하는 것은 수용자의 공격성과 모방을 감소시킨다.
여타의 맥락적 요소들
-사회 학습 이론의 보상(reward)과 처벌(punishment)
-보보인형(BoBo doll)연구
3. 현대에서 유머소구의 중요성 부각 설명
현재 광고시장은 비슷해지는 제품의 기능과 속성으로 인해 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전통적 4대 매체를 비롯한 대중매체와 뉴미디어의 급증가로 인해 쏟아져 나오는 막대한 양의 광고,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광고 트렌드는 소비자의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