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아트가 초래한 가 즉각적인 예술적 결과는 구상이 다시 한 번 전위미술의 일반적 경향이 되었다는 것이 다.
2. 팝아트는 10년쯤 인기를 끌었지만, 현대사회의 대량생산과 광고, 소비, 기업윤리에 대한 대중문화에 생생한 흔적을 미술로 남겼다.
3. 코카콜라, 타이어, 면도날 같은 상품
미술적 측면, 조형적으로는 심플하고 세련됨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적인 측면을 보인다. 그리고 그녀의 작품들은 대부분 공공의 장소에서 우연히 대중과 마주하도록 제시된다는 점에서 공공예술로서의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판단하였고, 여기서는 이러한 점에서 제니 홀저라는
대중매체의 기술적 발전과 매스컴 이론의 영향에 따라 1960년대에 대두하였고 197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발전하였다.
미디어아트의 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매스미디어에 의해 지배되는 대량소비사회의 면모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팝아트20세기 중반에 일어난 구상미술의 경향.
였다. 앤디 워
이미지의홍수’로 특징지워진다 그 속에사는 인간의 시각은 텔레비전이나 신문, 잡지등의매스미디어 상품광고, 쇼윈도우 거리의 교통표지판등의 엄청난 양의 이미지에 노출되어 있는데 팝아트는 이러한 대중문화에 등장하는 이미지들을 다루는미술이다.
팝아트라는 명칭은 영국미술평론가 Lawrence Al
미술 분야와 특히 신문만화(Comic Strips)나 광고 포스터(Advertising Posters)와 같은 상업미술의 장르로부터 추구되어 확대된 형과 이미지들로 특징지을 수 있다. 1961~1964년까지 이 용어는 대중매체와 관련을 가진 예술운동으로서 최대한의 영향일 끼친 시기라 볼 수 있다(정채린, 2006).
팝아트의 일반적인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