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후광
·현대자동차 그룹의 영업망 이용
·타 회사에 비해 독특한 디자인
·높은 포인트 적립률 ·카드시장 후발주자로서
낮은 시장 점유율
·개인정보 변경절차 까다로움
·카드 디자인 개발비용 증가
O
기회 ·다양한 결제수단
·카드 시장의 확대
·카드 시장의 성장세 유지
·시장
, 영화, 음반 등), 규제, 기술과 결과에 기초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분류되어질 수 있다. 미디어 산업들은 일반적으로 경영의 가시적인 요소이다. 매체 산업의 주요한 기업들은 그들의 퍼져나가는 산업의 결과로서 알려져 있다. CBS, Disney, Gannett과 Turner Broadcasting들이 잘 알려진 미디어 기업들의 예이다.
1) 산업특성
◇ 다양한 창구를 통한 가치 확대
한편의 영화는 한번의 극장 상영에 그치지 않고 비디오, 방송 등 다양한 창구를 거치면서 추가적인 가치를 발생시키며,또한 흥행에 성공할 경우 OST 음반, 캐릭터, 게임, 소설, 출판, 테마파크 등에 이르기까지 유관산업으로 가치가 확대된다. 따라서
기업과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및 전략을 필요로 하게 되었고, 이는 유비쿼터스 시스템의 도입으로 귀결된다. 사용자가 시공간을 초월하여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을 뜻하는 유비쿼터스의 등장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기초를 만들었고,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시장상황
1) 카드분류
카드는 먼저 대금의 지급시기를 기준으로 사후에 지급하는 신용카드(credit card), 구입 시점에 지급하는 직불카드(debit card), 사전에 지급하는 선불카드(prepaid card) 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들을 통칭하여 지급카드(payment card)라고 한다.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