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라 할 수 있겠다. 국내의 경우, 통신사업자들이 기존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범위의 경제 효과를 누리고자 IPTV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통신사업자들이 방송 사업영역으로 진출하는 모습은 이미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1990년대 중반 이후, 한국통신(현 KT)이 케이블TV, 인터넷 방송 등을
기반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확보가 가능한 디지털콘텐츠의 핵심분야로서 iPTV, DMB, WiBro 등 차세대 플랫폼 및 방송/통신 융복합 환경 하에서 새로운 서비스의 도입 및 국내외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적합하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하기로 하자.
모바일, 온라인, 게임 영역에서 2D에서 3D로의 전환뿐만 아니라. 케이블, IPTV 등에서 새로운 3D산업 영역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3D-TV는 실감 방송으로의 진화와 방송의 미래를 결정할 주요 기술인 3D를 통해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의 진화에 비견되며, 방송산업의 핵심 요인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
현황 http://www.skbroadband.com/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로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브랜드인 Broad&과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 서비스 브랜드인 Broad&tv, 유선전화 브랜드인 Broad&fone이 있다.
Ⅱ. SK브로드밴드의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SK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강점은 SK텔레콤과의 시너지 효과를
IPTV 가입자는 13만 2000명(KT 10만명, LG데이콤 2만 6000명, SK브로드밴드 6000명)에 불과하다.
IPTV 가입자는 2012년 778만 명에 달하며, 디지털모바일방송(DMB)을 제외한 전체 유료방송시장의 41.7%(가입자수 기중)를 점유할 전망이다. 참고로 2008년 1분기 조사에 따르면 세계 IPTV 가입자 수는 1,541만 명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