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등 실제로 움직이지 않는 대상을 조금씩 그 자세나 위치를 바꾸면서 한 장면씩 촬영하여 영사상의 동작을 나타내는 방법으로 제작 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으로는 기획 → 시나리오 → 콘티 → 레이아웃 → 배경, 원화 → 동화 → 채색 → 카메라 → 편집의 순서로 제작된다
학습자의 학습 능력이나 흥미에 맞게 설계된 개별 학습 자료 등이 멀티미디어 자료로 개발되어 있다.
Ⅱ. 미술과 ICT활용교육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유형
(1) 시디 롬 또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활용학습
(2) 웹 활용학습
(3)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활용학습
(4) 응용 프로그램활용 학
학습의 방법
표현 활동의 지도에서는 창의성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무용의 기본움직임을 탐구적 방법으로 지도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즉 표현 활동에서 무용의 기본운동인 이동운동ㆍ비 이동운동ㆍ조작운동 등을 지도할 때 신체 요소, 공간 요소, 시간 요소 및 힘 요소를 지각할 수 있도록 지
교수학습 방법, 교수와 학생과의 관계, 교실환경의 변화 등 다각적인 접근이 요구된다고 보며, 현재는 초보단계이고 사례 연구가 미흡하지만 교육공학은 교육정보화와 더불어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및 활용, 설계와 지침 등을 제공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4. 교실 정보화 기재
1) 교단 선진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