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에 대한 사회적 비난
:13세기에는 프랑스의 해악으로 14세기부터 16세기까지는 이탈리아의 해악이라는 이미지로 취급받는 동성애는 종교적으로는 신성모독으로 비난받았고, 정치적 목적으로는 궁중의 비도덕성과 왕의 타락을 고발하는 이들의 주요 표적이 되었다. 사실 왕은 남성성에 대해 지니
15∼16세기 르네상스시대에는 젊은 사나이가 나체로 나무에 묶인 채 살을 맞는 정경이 회화로 묘사됨으로써 젊은 남성의 벌거벗은 육체가 순교를 위해 학대받는 데 대한 일종의 종교적인 찬미 내지는 추모와, 나체 묘사에 있어서의 사실적 추구에의 관심에서 그리스도교미술에 적합한 주제가 되었다.
미술을 창작(Art Production), 미학(Aesthetic), 미술사(Art History), 미술 비평(Art Criticism)의 4분야로 보고 통합된 연속적인 교수 프로그램으로서 미술 교육을 제안하고 있다. 즉 미술 교육을 통하여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키워나가야 할 미적인 안목, 창의적이고 개성적인 창작 능력뿐만 아니라 문화적, 역사적
Ⅰ. 서론
학교 교육 목적 달성을 위한 미술 감상 교육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방법은 오랜 기간 연구되어 왔다. 학교 미술 교육에서의 감상 교육의 형태는 1900년대 초반의 그림 연구 운동에서 시작되었다(Smith, 1996). 그림 연구 운동은 그 당시의 일반 교육 운동이었던 John Dewey 의 진보주의 교육에 영향
문화인류학) 서문 중에서
빌렌도르프의 비너스[Nude Woman (Venus of Willendof)]는 BC 25000~ BC 20000 경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선사미술 돌조각이다. 어린 시절 미술 교과서 혹은 세계사, 국사 교과서에서 한 번쯤은 봤었던 이조각의 이름을 기억하는 이가 몇이나 될까?
이 조각의 이름은 <빌렌도르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