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감상은 새롭게 인식되어야 한다. 미술에서도 실기, 이론, 감상 등 미술교육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교육학습 하게 한다면 어린이들의 창의력 개발은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미술감상의 중요성은 로웬펠드의 미술교육사상에 반대하여 새로운 미술교육사상을 주장한
내용으로 올바른 정치적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작은 토대가 생기기 때문이다.
둘째, 시장의 자유를 선택하느냐 정부의 개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세금의 방식 그리고 노동자와 자본가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갈등과 입장차이를 이야기해줌으로써 사회의 전반적인 갈등 양상에 대
교육과 교화 그리 고 위로의 목적에 적절하게 적용함으로 가르침의 직무를 정당히 수행한다.
⑵ 쉴라이에르마허(Friedrich Schleiermacher, 1768-1834)
설교란 우주의 감정을 지니고 있는 회중이라는 바다에서 상하로 요동치는 하나의
파고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며 또 이 감정을 공적으
교육방법
1) 청중독서
아동이 자신이 읽은 시나 이야기에 담겨 있는 정보, 흥미로운 언어, 유머 등에 대해 즐거움을 갖게 하고 또한 다른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데 그 목적이 있다.
2) 라디오 방송을 통한 책 비평
방송을 통하든 아니면 모의로든 방송의 형식을 빌려 책에 대해 비평하는 방법
감상이 되므로 시각과 촉각이 다 함께 느껴지는 작업이다. 또 조소는 회화와 달리 공간에 존재함으로써 재질감, 중량감 등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조소의 요소로서는 형체(Mass)와 양감(Volume)이 있고, 공간(Space), 운동감(Movement), 균형(Balance), 구성(Construction), 모델링(Modeling) 등이 있다.
형체란 조각,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