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시설화랑이나 중개인들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2차 시장, 그리고 국제적 경매가 이루어지는 3차시장의 구분이 그것이다. 한국미술시장에 화랑이 차지하는 위치는 아직까지 과반수에 이르는 역량을 지니고 있다. 이는 1차 시장에서의 유통구조가 지배적인 한국미술시장의 현실이기도 하다. 현
현실의 문제성을 많이 노출시키지만, 그 문제성이 현장의 아픔을 능동적이라기보다는 웃음으로 치환시켜 구조화했다고 생각된다. 가난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민중 속의 문학으로 서글픈 해학과 이중의 반전이 보여주는 문학이며, 생동의 언어와 투사적 서술을 특징으로 한다. 아래에서는 이런 해석에
현실 문제는 수입이 감소하는 점이다. 은퇴 후에 일을 그만둔 노인들은 과거와는 달리 한정된 연금이나 자녀들이 주는 한정된 돈으로 삶을 꾸려가야 하는데 물가 상승 및 인플레로 인하여 궁색한 삶을 산다. 은퇴 이후 수입은 전보다 절반 정도로 줄어든다.
더 이상 여유 있게 쓸 돈도 없는데 의료비는
미술 돌조각이다. 어린 시절 미술 교과서 혹은 세계사, 국사 교과서에서 한 번쯤은 봤었던 이조각의 이름을 기억하는 이가 몇이나 될까?
이 조각의 이름은 <빌렌도르프의 비너스>이다. 원래 조각의 이름은 알 수 없지만 1909년 오스트리아 다뉴브강가의 빌렌도르프에서 철도 공사를 하던 중 발견된
한국과 일본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무역업(16개)은 3개사에서 4개사로 늘어났으며, 정유업도 쌍용이 탈락해 1개사로 줄었다. 반면 성장산업인 컴퓨터․사무 장비 및 소프트웨어 업종의 13개 기업은 미국(9개)과 일본(4개)기업이 독차지하였으며, 제약, 소매업, 식품 등의 업종에서도 아직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