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쉘바스키아장미쉘바스키아는 ‘Neexpressionist’(신표현주의자),‘Primitivist(원시주의자)’를표방하는 70-80대 미국 뉴욕에서 활동을 한 천재 그래피티 화가이다. 그의 작품은 대개 이중적인 사회의 모습을 연상시키는데 예를 들면 ‘부와 가난’이라던지 ‘인종의 통합과 인종 차별문제’등을
예술성"에 대해서는 회의적이었다. 그것은 낙서가 미술의 한 표현주제로 등장하기 시작한 2차대전 후부터 Modern Graffiti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70년대를 지나 현대에 이르기까지 Graffiti에 대한 논의는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라멜지, 데이즈, 레이디 핑크 등의 초기 Writer에서 후기 장 미셀 바스키아
미술개념으로서의 공공미술을 고안하였다.
일반 대중에게 공개된 장소에 설치·전시되는 작품을 지칭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지정된 장소의 설치미술이나 장소 자체를 위한 디자인 등을 포함한다. 장소에 결합하는 예술이라는 의미를 갖기도 한다.
이것이 설치되는 장소는 대부분 도시이며, 조각·
3. 법대,사회대,자연대,공대 중심으로 본 서울대 낙서조사와 그 분석
3.1. 단대별 분류
3.1.1. 법대 자료 분석
3.1.2. 사회대 자료 분석
3.1.3. 자연대 자료 분석
3.1.4. 공대 자료 분석
3.2. 공개장소와 비공개 장소별 분류
4. 결론
4.1. 욕구의 구분과 서울대인의 특수한 심리
4.2. 논의의 한계와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