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에 드러난 폭력성의 완성
미국과 유럽의 사회적, 정치적 공황상태 지속.
1930년대는 미국이 경제적 불황에 처하면서본주의의 문제점들이 부각.
데이비드스미스는 1933년 전후로 미국에서극심한 경제 공황을 경험.
그는 유럽에 머무르는 동안 나치정권을 피해 온 많은피난민을 만났고 그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
미술은 회화와 조각에서 벗어나 활용 가능한 다양한 매체로 작품활동을 전개한다.
거울과 합성수지, 스테인리스 등의 다양한 재료 사용
[ 작품 설명 ]
엄격한 격자 위에 동일한 크기와 다양한 색의 원형 색점이 화면을 구성
각각의 적은 다양한 효능의 약을 색으로 표현한 것
차가운 이
미술관을 위해 제작한 벽화에서 진정한 평면성에 몰입하였다. 더욱이 1946년 말에 그가 에나멜 물감의 얽혀진 타래 형상의 선과 얼룩들로 꾸준히 작업하기 시작하였을 때 그가 얻었던 첫번째 결과는 소벨이나 토비에게서 보여졌던 어떤 것과도 견줄 수 없는 대담상과 폭을 지닌 것이었다.” 그린버그 (19
<곤경에 처한 경제학자들>
경제학자는 과연 필요한 직업일까? 기업이사진이며, 박애주의자, 정치가뿐만 아니라 심지어 문필가들마저 경제학자들을 모욕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억울하다. 그들이 나쁜 경제상황을 몰고 오는 것이 아니라, 단지 전달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