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과의 괴리가 최소화되어
진정한 리얼리티가 달성된다는 믿음에 근거하고 있다.
회화와 조각 등 시각 예술 분야에서는 대상의 본질만을 남기고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하는 경향으로 나타났으며,
그 결과 최소한의 색상을 사용해 기하학적인 뼈대만을 표현하는
단순한 형태의 미술작품이
교차점에서 이룩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게 된다. 두 발단 중에서 어느 한쪽이라도 간과하게 되면 피치 못하게 자의적인 해석이 파생하게 될 것이다.
실제로 <구지가>해석은 상징해석론에 치중되어 왔다. 그 간에 이 작품에 대해서 내려진 허다한 해석론은 주로 "거북"이 무엇을 뜻하는가 하는 물음
작품 자체는 글자체의 개념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본다.
위와 같은 서체도안의 특성으로는, ① 문자와의 불가분성(글자체는 글자의 형체, 즉 문자의 형상이므로 문자와 일체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② 의사ㆍ정보와 미감의 동시전달성(문자로서 기능함과 동시에 미감을 전달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일정부분 책임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판매자의 의무이행이 없을 경우에는 손해배상책임이 있다고 본다. 다만 그 성질은 부수의무 위반으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일 것이다. 인터넷 경매와 관련한 여러 논점을 살펴보았으나 아직 입법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부분이 너무 많아 해석론에 의존해야 했
Ⅰ. 개요
기술적으로, 저작권(copyright)은 복제(copy)를 할 수 있는 권리(right)를 말한다. 따라서 기술적으로 저작물의 복제는 구텐베르크가 인쇄술을 보급한 근대 이후에 와서야 법적인 문제로 대두되었다. 고대에는 저작물에 관한 소유권으로서의 인식보다는 남의 저작물을 베끼는 행위는 비열한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