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리스튜디오가 처음부터 지금의 제작진을 가직 순조롭게 출발한 것은 아니였다. 아니 매우 어려운 상황이였다. 미야자키하야오는 그 당시 지금처럼 유명한 감독이 아니였고 토쿠마 쇼튼은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노하우, 그를 뒷받침할 만한 기술, 스텝 모두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황이였다. 그
환경의 경고를 담고 있다. 하지만 원령공주는 한소년이 소녀를 이해하고 소녀가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증오와 참극이 벌어지는 가운데에서도, 삶에 있어서 가치있는 것은 있다. 멋진 만남이나 아름다운 것들이 있다는 것이 바로 미야자키하야오감독이 진정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이다.
아니라 성인들도 그의 작품에 열광하게 만든다. 지난 97년 개봉된 <모노노케 히메>가 전국 1400만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만 봐도 그의 인기를 짐작하고도 남는다. 게다가 이는 이른바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미야자키 표’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미야자키가 "일본애니메이션에 돌풍을 일으키자 !"는 의도에서 붙였다고 한다.
의 예)
3.1 지브리사의 애니메이션 자체의 사업
스튜디오지브리는 100명 남짓한 직원의 작은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미야자키하야오와 타카하타 이사오 양 감독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2,3년에 한 작품씩 극장용 애니메
일본인의 10%가 보는 기록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여기에 약 일년에 달한 상영기간(97년 7월 12일에 개봉되어 다음해 7월 10일 까지 상영)은 폭발적인 흥행을 증명한다. 또한 5명의 미술감독이 진행한 <모노노케 히메>는 애니메이션 역사상 유례가 없는 경우로 작품자체에 어느 정도의 정성이 들어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