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오니소스적 음악을 중시한 니체의 음악미학
니체는 철학자 중에서도 음악에 관심이 매우 깊은 철학자였다. 이런 관심은 그의 철학 중에서 음악이 차지하는 비중에서도 볼 수 있다. 그의 음악에 대한 논의는 음악미학 분야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니체는 예술을 철학과 동등한 관점에서 접근
미학이 현대 대중음악을 설명하는데 어떠한 한계가 있는지, 또 어떻게 재해석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려 한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먼저 니체의 아폴론적 예술과 디오니소스적 예술에 관한 음악미학을 자세히 알아보고 그로 인한 니체의 음악과 언어의 관계에 대한 논의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나아가 이
통해 확대 재생산하기 위해서 이를 영화에 도입한 것이다. 남완석, ‘관념과 환상의 제국1’, 영상문화정보 웹진, 제 25호, 2002.
영화의 역사적인 측면에서 보면 표현주의 영화는 이전 영화에서의 표현이 사물과 인물의 단순한 재현과 모사에 불과했던 것을 새로운 표현 형식으로 인해 화면을 통해 다
통해 자신을 마케팅 해야 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이를 위한 네트워크상에 존재해야 한다고 말한다.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훌륭한 작품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그것을 인프라로 삼아 부와 명예를 얻어 낸시랭 재단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런 다음을 서울을 런던과 파리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