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현대 미술은 첫 째는 인간에게 잃어버린 직접성을 회복시켜 주려는 시도로서, 둘 째로는 절대적인 자유에의 추구로서 나타나게 된다. 그런데 이 두 가지 경우 모두에 있어서 인간은 의미를 대상의 세계로부터 발견하고자 하는 시도를 포기했다. 이 두 가지 기획은 부조리에 대한 실제적인 대
미 간행한 상태였다. 창조자 피카소 1권14. -예술과 도덕의 새로운 정신 p. 332 피에르 덱스(Daix, Pierre) 지음. 김남주 옮김. 한길 아트
이러한 상태에서 처음 만들어진 작품은 ‘퍼레이드(Parade)’였다. 이 작품 역시 각본은 콕토가 담당하고, 음악은 에리크 사티가, 무대와 의상은 피카소가 맡는 다는 계획
우티츠, M. 데수아, F. 카인츠, T. 먼로 등이 있다. 그러나 이들의 이론은 종래의 예술철학이 지니고 있는 경험적 허구성에 대한 비판으로부터 발전된 것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을 지니고 있으며 바로 그러한 점에서 예술학은 경험주의적인 취미론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는 미학적 노력이라 할 수 있다.
취미를 강제해서는 안 된다. 사물이 각기 다르듯 취향도 모두 제 각각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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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로 분류되는 취미의 사례
1. 고상한 취미로 분류되는 취미의 사례 – <명화(名畵)감상 및 미술품 수집>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전시회나 공연장을
미술의 의미
초현실주의는 1919년부터 제2차대전 발발 직후까지 약20년 동안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났던 전위적인 문학․예술운동으로 보슈, 뒤러, 아르킴볼도, 고야, 모로, 블레이크 등을 선구자로 한다. 초현실주의는 근본적으로 경험의 경계를 넘어서려고 했으며, 현실을 능동적이고 잠재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