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나 혹은 콘크리트 벽의 갈라진 틈, 젖은 보도 위에 비치는 네온 불빛, 녹아 버린 눈이나 주름진 스커트- 와 같은 모든 언어에 대한 귀기울임은 겸손과 인내를 필요로 한다. 겸손이 필요한 이유는 무업보다도 인간은 의미를 위해서 자신의 자유를 능가하는 어떤 것에 의존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정해
취미가 달라지고 이러한 소비취미는 사회적 구별짓기의 수단이 되며 사회 계층재생산과 연관된다는 것이다. Bourdieu는 자신의 저서 구별짓기:문화와 취향의 사회학에서 프랑스 사회의 음악, 미술작품과 같은 전통적인 예술대상에서부터 음식, 가구, 패션 등 일상생활에서의 상품 소비에 대한 광범위한
구조주도(initiating structure) : 리더가 집단의 목표달성을 위해 자신의 역할과
부하직원의 역할을 규정하고 구조화하는 행위 즉 작업, 작업관계, 목표를 조직화 하는 행동
c)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
- 모든 상황에서 高 구조주도 - 高 고려 스타일이 그렇지 못한 리더보다 부하의 높은
업적
관계를 가지고 공존하게 되었다.
* 시조부흥운동 권영민, (2008:259~268),『한국현대문학사1』
한국 근대시의 형성과정에서 시적 형태의 개방성과 시 정신의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자유시의 확립에 주력하는 반면, 1920년대 중반 최남선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시조부흥운동은 시적 형식의 고정성과 그 전
미학적 이데올로기의 내적인 측면이 생겨난다. 미학적 이데올로기는 허용의 구조를 무신한다. 그것은 내부로부터 외부로 사고한다. 그에 따르면, 미학적 실천과 그 대상은 그러한 실천과 대상들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는 영원한 내면이다. 이데올로기는 이러한 내적인 것의 표현을 자율적인 과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