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18세기(18C)의 극장
18세기에는 독일이나 러시아, 스웨덴 등지의 유럽 전역에서 극장 건물이 급증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이 지역의 극장들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 확립된 건축 전통에 따라 지어졌다. 이 시기의 가장 유명한 극장 건물로는 아직까지도 건재하고 있는 스웨덴의 드로팅홀름(Dottningh
민요는 입과 입을 통해 계속 불러왔으며, 관혼상제의 잊혀져가는 풍습도 지켜왔고 현재에도 열심히 이어지고 있다. 먼저 고려인 이주역사를 개략적으로 살펴보고, 고려인의 생활 문화를 알아본다. 또 고려인의 예술 활동을 설명하기 위하여 공연예술의 꽃인 고려극장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고자 한다.
민족운동의 중심지가 된 곳은 블라디보스톡(해삼위)이었다. 이곳에는 1893년에 이미 한인들의 밀집 거류지가 형성되어 있었고 1907년에는 1만 400명의 한인들이 거주했는데 이는 블라디보스톡 전체 인구의 13%에 해당하는 숫자였다. 게다가 이곳은 한국 국내는 물론 노령 연해주 각처에 형성된 한인사회와
1.배경
1)연장이나 인력이 기계로 대체
2)공장의 체계가 발전하게 되는 산업혁명
3)섬유 제조업을 변화시킨 증기기관 외에 많은 것들이 발명(섬유 제조업의 선두국가는 영국)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도시 -> 극장은 일시적인 유행이자 열정의 표출 -> 대중오락
2.대중연희
1)민스트럴쇼
19세기 중
극장 개관은 광복 직후 좌. 우익 연극의 분열 갈등이 일단 정리되고 민족 연극이 정립 단계에 들어섰다는 특별한 위미를 지닌다. 그러나 6.25사변이 일어나자 국립극장은 일단 폐쇄되었다가, 1953년 2월에 피난지 대구에서 문화극장이 국립극장으로 지정되어 재개관되었는데, 이 때 전속단체를 두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