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폴란드의 생활상
이민족에 의한 지배와 탄압을 수없이 당하고, 심지어 국가의 소멸이라는 역사의 상처까지 남아 있는 폴란드인은 강한 민족주의적 성향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억압에 대한 반동으로, 강한 자유에 대한 의지와 권력에 대한 불신감도 함께 보인다. 그리고 고난을 당할 때마다 종교적
무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실제적으로 무용의 기록을 찾아 볼 수 있는 것은 4천 년간 계속되었던 고대 문명국가인 이집트의 벽화, 조각, 상형 문자의 문헌 등이다. 무용은 까다로운 예배형식에 맞춘 종교무용과 줄거리가 있는 묵극무용(Pantomimic dance)이 있는가 하면 대중과 궁중오락의 한 방법으로서도
Ⅰ.서론
1. 민속무용의 기원
포크(Folk)라는 말은 민, 민족, 세인, 인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포크 댄스(Folk
dance)란 말은 민족의 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민족무용은 민족적, 향토적, 풍토적, 음악적
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민족의 무용은 그 시초가 넓은 의미의 종교적인 행사에서 발단되어
무용수업을 위하여 동경으로 건너간 뒤 약 3년 만에 주역급 무용수로 발탁되었고 수석대교로 후진을 지도할 만큼 급성장하였으나 1929년 여름 이시이의 돌연한 실명은 그녀의 진로에 커다란 변수가 되었다. 고향으로 돌아와 연구소를 개설하였고, 1930년부터 1932년까지 세 차례의 공연을 가지면서 ‘민족
무용의 기능 : 종교적인 제사활동과 밀접한 관련 → 무술제사에 사용
주왕조 건립 이후
주공에 의해 예악 정비
당시 음악의 기능
사회적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
교육의 중요한 과정
과거 종교제사에서 계급통치를 위한 정치적 도구로 기능의 전향
→음악의 변화는 음악이론 형성,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