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

 1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1
 2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2
 3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3
 4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4
 5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5
 6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6
 7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7
 8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8
 9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 최승희의 일대기
■ 일본인들의 평가
■ 북한에서의 작품활동
■ 최승희의 무용관
■ 월북과 그 이후


▶ 결론
■ 최승희에 대한 재평가
본문내용
■ 최승희의 일대기
1911~1969년. 서울 출신 무용가로서 아버지 최준현씨와 어머니 박성녀씨(박용경이라고도 함)사이의 사형제의 막내딸로 태어났다. 12세 되던 해 숙명여자고등보통학교를 졸업하고 경성사범학교 연습과에 진학하여 음악교사가 되기를 희망하였으나 나이가 어려 낙방한 뒤, 큰 오빠 승일의 권유로 경성공회당에서 일본 현대무용의 선구자인 이시이의 공연을 보고 무용가로의 입신을 결심하게 되었다.
1926년 5월 본격적인 무용수업을 위하여 동경으로 건너간 뒤 약 3년 만에 주역급 무용수로 발탁되었고 수석대교로 후진을 지도할 만큼 급성장하였으나 1929년 여름 이시이의 돌연한 실명은 그녀의 진로에 커다란 변수가 되었다. 고향으로 돌아와 연구소를 개설하였고, 1930년부터 1932년까지 세 차례의 공연을 가지면서 ‘민족무용의 현대화’를 표방한 를 발표하기도 하였으나 주류는 역시 ∙∙과 같은 현대무용 계열의 작품이었다.
이들 작품은 진보적 지신인들의 호응을 얻기도 하였으나 경제면에서는 어려움을 면치 못하였다. 1933년 3월 이시이 문하로 재입문하여 약 1년 만에 청년회관에서 전통과 현대무용의 접목을 꾀한다는 의도에서 창작된 작품 가 대성황을 이루면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신인으로 무용평단과 언론이 각광을 받게 되었다.
참고문헌
http://members.nate.com/sinini/
http://www.miraedance.co.kr/
http://blog.naver.com/9584dol/160611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