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고 있다. 그러나 서양철학이나 기독교에서는 이러한 사상의 전달도구로서의 언어에 대한 철학이 발달되어 있지 않음은 가슴 아픈 일이다.
기독교가 종교로서 우리나라에 전래된 지 약 100년 정도의 세월이 흘렀다. 그에 반하여 무는 이미 수천 년 전부터 우리민족과 함께 하면서 우리 민족에게 종교
시대에는 아직 신앙이 확인 되지 않은 어린 아이에게도 할례를 시행했는데, 이것을 본받아 개혁주의 역시 유아 세례를 기독교 가정 내에서 시행하는 것을 동조한다.
-침례교
침례(세례)의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행위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행위로서, 물속에 잠기는 것은 죽음을 나타내고
시대의 영향을 많이 받는 장르이다, 따라서 당시의 시대상이나 생활상을 많이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점에 착안하여 식민지배가 절정에 달했던 40년대 초반 조선의 상황과, 지식인들의 사상적 변화와 친일 양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하지만 사상적 변화의 경우 일제의 영향이 매우 컸을
사람들이 필요하였던 구원의 도를 가르쳤다는 반증인 것은 분명하다. 그리스도교가 성장하고 발전하면서 사회적 세력으로 등장하는 만큼 기존의 국가체계와 기성 종교들이 느끼는 위기의식도 높아갈 수밖에 없었다. 이것이 구체적으로 드러난 것이 원시 공동체가 겪어야 하였던 박해였던 것이다.
대한제국 수립 전후시기의 세계는 열강의 식민지 영통분할.재분할경쟁이 절정에 이른 때였다. 동북아시아, 특히 한반도를 둘러싼 열강의 각축전은 이때에 이르러 러시아와 일본의 대결로 압축되고 있었다. 러시아의 삼국간섭에 굴복했던 일본은 중국의 의화단혁명 이후 러시아를 견제코자 하는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