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영화’를 거론한다는 그 자체가 혼란을 자초하는 일면이 없지 않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 논의가 ‘민족영화’의 개념정의를 추론하고 나운규의 <아리랑> 이후 우리에게 인식되어온 ‘민족영화’에 대해 재고하는 것은 민족주의적 목적을 본질적으로 파악하고자 함이다. 그 결과 ‘민족영
Ⅰ.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사례
국내 애니메이션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순수 제작된 작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일반적이지만, 조금씩이나마 국제 공동제작을 통한 해외진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선진국인 일본과
목적을 토대로 티벳의 정체성과 저력을 혼인문화특히 계층에 따른 혼인유형 분석과 군혼문화의 형성배경의 전통을 통하여 고찰할 것이다.
혼인은 가정의 구성을 전제로 하며, 역사적으로 한 가정의 형태는 이에 상응하는 혼인의 유형을 수반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적인 혼인문화는 인류의 주요한
(Genocide) 특정 집단을 멸절시킬 목적으로 그 집단의 구성원을 대량 학살하는 행위
에 대해 살펴보고 어째서 이런 비극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원인을 각각 분석한 후 무엇이 인간을 악하게 만드는지,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현대사회심리학적 분석을 소개하고자 한다.
배경을 비교·분석하여 발생원인의 필연성과 우연성을 확인하고 나아가 그 중요성의 의의를 발견하는 작업을 통해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
국제적인 운동으로 발전한 68운동을 전세계적인 입장에서 조명하여 비교대상으로 삼는 것은 원래의 취지와 다르게 목적이 전도될 위험을 가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