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레포트의 논의 순서
이번 레포트를 통해 나는 ‘내가 생각하는 예술의 의미와 예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말할 것이다. 이 논의를 위하여 일단 예술의 변화- ① 예술의 민주화와 ② 예술의 상품화를 논의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러한 경향이 예술의 의미에 끼친 영향과, ‘그럼에도 불구
음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기준에 의하면 한국의 정악이나 국악도 클래식음악의 범주에 포함될 듯싶다. 역사적으로는 서양의 중세 교회음악을 바탕으로 바로크시대부터 궁중과 귀족들을 중심으로 한 음악계보상에 있는 음악을 지칭하는데, 이 음악계보에는 바흐와 모차르트, 베토벤과 같은
음악은 사용될 것이다. 그래서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음악을 소개할 것이며, 음악은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쓰여질 때 최고의 가치가 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세속적인 음악의 기원 : 바로크 시대에 팔레스트리나와 랏소의 죽음은 음악적으로 커다란 전회기를 보였다. 베네치아악파가 역동성과 다체
[1]오스만 제국의 역사 개관
1-1.오스만 제국의 주요 술탄들
(1)오스만 제국 탄생
아나톨리아 셀주크제국의 말기에는 10개의 봉건제후국이 있었는데, 그 중 오스만 부족국이 비잔틴 제국과의 국경 부근인 사카랴 호수 부근의 쇠위트에 있었다. 아나톨리아 셀주크 제국의 세력이 약해지고 몽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