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본론
(1) 바버(Barber)의 주장에 대하여 - 소비사회소비를 ‘무엇인가를 써서 없애는 것’이라는 넓은 의미가 아닌 ‘돈을 주고 상품․서비스를 교환하는 행위’라는 좁은 의미로 한정지었을 때도, 소비행위는 사회가 있는 곳이면 언제나 있었다. 원시시대에도 교환이 존재했으며, 교환에 있
반대했다. 그래서 사실주의 작가들은 실제로 본 것을 충실하게 묘사하며 사실을 미화함이 없이 인간의 경험을 완전히 정직하게 표현하려고 하였다. 둘째, 심리문제 또는 사회문제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셋째, 사실주의 작가들은 대개 당시의 유행하는 과학이론 내지 철학이론의 영향을 받고 있었다.
사회구성론( technological social-constructivism)적 관점’으로 대별될 수 있다. 기술결정론적 관점은 다시 ‘낙관론(optimism)’과 ‘비관론(pessimism)’으로 구분된다.
‘낙관론’은 정보기술의 ‘민주적 가능성(democratic potential)’에 초점을 맞춘 시각이다. 정보화의 진전에 따라 정보의 생산, 유통, 소비와 관
입장인 핵무기에 반대하는 입장 그리고 CTC라는 당시의 공산당의 영향으로 인해 설립된 단체에 가입한 사실이 있다. 젊은 시절의 이러한 왕성한 좌파 활동은 후에 대통령이 된 시라크에게 국내의 좌우파간의 적절한 갈등 대처와 외교적 수완을 많이 발휘해야하는 기본기를 갖추게 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본 사상과 체제 또한 계승 받았다. 이는 김일성의 리더십이 그의 아들 김정일을 매개로 현재와의 연계를 갖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김일성의 리더십 연구는 결과적으로 현재 남과 북의 합리적인 관계 설정에 많은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48년 동안 북한 체제를 형성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