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문체란 작가가 가지고 있는 특유한 목소리다. Bonamy, Cobrée: Modern Prose Style(Oxford Univ. Press, 1956), p. 4. (김정자: 한국근대소설의 문체론적 연구, (삼지사, 1995). p. 164..에서 재인용)
작가의 사상이나 정서, 예민한 감수성, 현실에 대한 태도나 인간존재에 대한 해명의 태도는 언어매체를 빌
반복이듯 주인공의 두 살해도 동일한 것의 반복이다. 첫 번째 살해의 대상은 검은 고양이이며 두 번째 살해의 대상은 자신의 아내이지만, 전자와 후자에서 대상의 이름을 바꿔 놓아도 달라지는 것은 없다. 그래서 반복 강박적이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이야기 내의 타자(他者)에 대한 소통의 장은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16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1,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의 현황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하기로 하자.
반복해서 이루어지는 의사결정을 말한다.
정형적 의사결정은 주로 하위계층이 단순하고 일상적인 과업에서에서 이루어지며 조직 내부의 문제로 명확히 밝혀진 문제들과 관련이 되어 있어 대안을 평가하는 기준이 분명하다. 예로, 재고담당자가 기존 재고가 정해진 일정수준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적
Ⅰ. 가사(가사작품, 가사문학)의 기원
1. 고려장가 특히 경기체가에서 기원했다는 설
고정옥,정형용,양염규,조윤제,정병욱,정익섭,장덕순,정재호 등의 주장으로 고려장가의 소멸시기와 가사의 발생시기가 근접한다는 점, 두 쟝르가 모두 사물이나 생활을 나열, 서술한다는 점, 두 쟝르의 작자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