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무용적인 리듬은 매우 발달하고 복잡해서 작품에 따라서는 종래의 리듬개념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것도 있다. 그러므로 무용의 정의를 내리는데 율동적인 운동 또는 리듬을 가진 운동이라는 조건을 붙인다면 그것은 고도의 무용작품 속에서의 운동은 설명하지 못하게 된다.
1. 서론
음악을 이해한다는 것 만큼의 아름다운 것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삶의 애환과 희노애락을 음악을 통해서 이해를 하기도 한다.
또한 음악을 통해서 치유를 하기도 하는 이 과정 속에서의 음악의 역사를 되짚어서 음악의 탄생 그리고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무언가를 이해하게 된다.
이에
발레와 20세기 남성지배에 대항한 여권주의자들의 도전에 대항하는 것이라 볼 수 있으며 남성의 심미적 충동이 표현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성에 대한 폭넓은 시각은 작품을 통해 더욱 활발한 양상을 보이게 되어 심리학에서 논의하기 시작한 양성 주의적 시각과 더불어 사회운동의 일환으로 성해방
발레씨어터는 안무자가 이야기하고 싶은 장면을 크게 강조하는 안무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면 [춘향전]의 줄거리를 모두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변학도의 못된 소행을 중심으로 다른 부분을 덧붙여 연출하는 것이다. 베자르는 토털-씨어터 라는 안무 방법을 사용하기도 했는데, 발레작품 안에
발레의 창세기를 열어 준 기념비가 되는 사건이었다. 이를 계기로 발레는 새로운 활력을 얻게 되어 다시한번 역동적인 발전을 꾀하게 되었다. 이 발레단은 1929년 디아길레프의 죽음으로 단체가 해산될 때까지 세계 발레계를 이끌며 60여 편에 이르는 새 작품을 공연하였다. 디아길레프는 다양한 예술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