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차지하는 방송의 강력한 힘이나 방송이 져야할 공공적 책임 면에서 볼 때, 방송제작기술인 양성의 문제는 사회적, 공익적 차원에서 법조인이나 의사 양성과 비교하여 그 비중이 떨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방송제작기술 인력의 양성 문제는 개인영역에 맡겨져야 하는 성질의 것이
방송 및 영상콘텐츠가 새로운 산업으로 급속히 부상되고 이 분야에서의 치열한 경쟁과 발전 속도는 가히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를 것으로 예측된다.
이렇듯 디지털 방송의 다매체, 다ㅃ洸??이루어지면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해야 되는 방송전문인력이 양적으로 크게 늘어 날 것이며 이에 상응하는
Ⅰ. 방송전문인력교육
일본의 텔레비전방송사, 프로덕션, 비디오산업계 등 방송영상종사자들을 위한 재교육은 크게 두 가지 차원에서 교육이 이루어진다. 첫째, 각 사별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일본은 전통적으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자사 조직인으로서의 자질을 중시
방송이 시작됐다. 달리말해, 이전 라디오만 듣던 청취의 개념이 아닌 시청을 할 수 있는 TV 프로그램 상영의 개념으로 우리나라의 방송 시스템은 자연스럽게 두 나라의 영향을 받았다(임종수, 2006).
이러한 방송 산업은 라디오와 TV의 전국적 보급 및 정부의 정책에 따라 방송인력 확충의 필요성을 느
Ⅰ. 개요
방송의 막대한 영향력과 디지털 압축기술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존재하는 전파의 희소성은 방송의 공공성에 대한 논쟁을 끊임없이 불러일으키고 있다. 정부의 정책은 위성방송의 사업성과 공공성 사이에서의 균형과 지상파와 케이블 산업과의 형평성 속에서 수립되어져야 한다. 즉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