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의 용어
1. 다운(Down)
: 서버가 득점을 하지 못하고 서브권을 상실하는 것이다. 복식 경기 때에는 각 조에 2회의 다운, 즉 각 선수에게 1회의 다운을 준다.(단, 게임 시작 시에 첫 번째 공격을 하는 조는 제 1회의 공격 때만은 예외로서 한 번의 다운이 인정된다.)
2. 더블 터치(Double Touch)
:
Ⅰ. 서론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
배드민턴의 경기력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즉 거트의 강도가 높으면 셔틀이 강하게 날아가지 않고 거트의 강도가 낮으면 셔틀이 강하게 날아간다. 그러나 항상 거트의 강도가 높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너무 셔틀이 잘 나가면 사이드라인이나 엔드라인을 벗어나 아웃되는 경우가
배드민턴 종목의 기초를 구성하고 있는 기초 기술과 코트 거리와 공간 활용을 중심으로 한 응용 기술로 구분할 수 있다. 기초 기술은 배드민턴 경기를 수행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기술이며 네트와 상관없이 타구 연습을 할 수 있는 하이클리어와 드라이브로 구분하며 모든 기초 기술은 그립과 풋워
Ⅰ. 서론
사회체육은 단순한 신체적 활동이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건강을 통하여 행복을 추구하려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생활의 핵심적 요소이자 활력 있는 생활양식을 제공하는 가치와 역할을 지닌다는 점에 대해서는 거의 일치된 견해를 보이고 있다. 특히 후기 산업사회에서 사회체육의 필요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