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한시감상법
1. 한시의 구분
한시의 구분은 일반적으로 고시(古詩)[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한다.
고체시는 중국 당나라 이전에 지어지던 시를 통칭해서 불리는 명칭으로 근체시에 비해 격식의 자유로움이 있다. 하지만 당나라 이후에 고시의 형식이 모두 없어진 것은 아니다. 근
Ⅱ. 오언절구 감상
1. 음정중월(吟井中月) : 이규보(李奎報)
山僧貪月色(산승탐월색) : 산속의 스님이 달빛을 탐하여
竝汲一甁中(병급일병중) : 하나 가득 병 속에 같이 담았네.
到寺方應覺(도사방응각) : 그러나 절에 이르면 바로 알리라
甁傾月亦空(병경월역공) : 병을 기울이면 달 또한 비게 된
Ⅰ. 한시감상법
1. 한시의 구분
한시의 구분은 일반적으로 고시(古詩)[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한다.
고체시는 중국 당나라 이전에 지어지던 시를 통칭해서 불리는 명칭으로 근체시에 비해 격식의 자유로움이 있다. 하지만 당나라 이후에 고시의 형식이 모두 없어진 것은 아니다. 근
Ⅰ. 한시감상법
1. 한시의 구분
한시의 구분은 일반적으로 고시(古詩)[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한다.
고체시는 중국 당나라 이전에 지어지던 시를 통칭해서 불리는 명칭으로 근체시에 비해 격식의 자유로움이 있다. 하지만 당나라 이후에 고시의 형식이 모두 없어진 것은 아니다. 근
백두산 화산
백두산은 한․중 양국 국경 지역인 장백산맥의 중심에 위치하며, 산정에는 천지라는 칼데라호수가 형성되어 있다. 백두산(장백산)은 연길(延吉)에서 남서쪽으로 천지까지 약 270 km 연장되며, 이도백하(二道白夏)로부터 65 km 위치에 있다.
백두산 화산은 현무암 용암대지와 순상화산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