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전체 인구 대비 체류외국인 비율은 2014년 3.57%로에서 2022년 4.3%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는 저 출산과 고령화가 맞물림으로 인해 결혼 이주민과 이주 노동자가 급속도로 증가하여 이제 한국도 다문화사회에 들어섰다. 이로 인해 우리는 “코리안 드림”을 꿈꾸고 온 수 많은 이주 노동자들
백색의 원천적인 근거로 볼 수 있으며, 투명한 순연(純然)의 색채를 즐겨 사용하는 원인에서 천연의 자연적인 조건을 빼놓을 수 없다. 한편 무속사상, 도교사상과 관련하여 자연과 관련된 조형적 반영의 대표적인 것으로 중국의 음양오행설이 수용되어 소재나 색채에서 구체적인 형상과 의미를 내포하
신화적 세계와 도시공간 - 그 갈등과 구원의 원형적 상징
1) 원(圓)의 시간과 공간
윤대녕 소설에서는 대체로 계절적 배경이 일정한 유형을 이룬다. 대부분의 작품 배경은 봄과 가을이다. 가령 봄에 만났다 헤어진 여자를 가을에 만난다든지, 가을에 헤어졌던 여자를 봄에 만나는 작품이 많다. 좀더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서론
우리나라는 2014년 말 국내 체류 외국인이 약 180만 명으로 다문화사회에 들어섰고, 이런 사회적 변화는 순혈주의, 단일
1. 화장의 기원
1) 본능이라는 설
먹고 싶어 하는 욕구와, 혼인하여 자손을 낳고 싶어 하는 욕구가 본능이듯이, 아름다워지고자 하며 아름다움을 오래 간직하고자 하는 욕망 역시 본능이라는 것이다. 식욕, 성욕과 아울러 화장욕구는 인간의 3대 본능으로서, 태고적부터 인간은 신체의 아름다운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