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나드윌리엄스는 정상적 인간과 캥거루 사이에는 다른 인종 간 차이나 남성 여성의 차이보다 훨씬 큰 차이가 존재한다며 종 차별주의가 인종차별주의나 성차별주의와 다르고 도덕적으로 반대할 만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물론 인종차별주의, 성차별주의, 종차별주의 사이의 유사성이 완전히 정확한
버나드도 그중 하나로 그는 "아직 마법은 그곳에 있다(Magics still there)"며 특히 케빈 클라인의 연기에 극찬을 보냈다. 프랑스 개봉시도 평은 마찬가지. 액스프레스의 마리 뚜르(Marie Tourres)는 "셰익스피어 최고의 낭만적 희극과 화려한 캐스팅이 새로울게 없는 연출과 몇몇 엎치락뒤치락식의 연기때문에
버나드 바루크가 1947년 의회토론에서 이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인류는 어느 시기보다 큰 전쟁의 피해를 입고, 또한 평화에 대한 큰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세계정세는 인류의 기대와는 정반대로 ‘냉전’이라는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냉전은 마치 전쟁처럼
있다. 스티븐 스필버그와 브랫 레트너 등이 관심을 나타내었던 이 영화의 연출은 <시카고>로 화려한 감독 데뷔식을 치루었던 롭 마샬이 담당했으며, 각각 <와호장룡>과 <쉰들러 리스트>에 참여했던 대만계 첼리스트 요요마와 장애인 바이얼니스트 이작 펄만이 존 윌리엄스의 영화 음악을 연주했다.
아서 밀러는 극작가이다. 그는 테니시 윌리엄와 비슷한 시가에 등장하여 미국문학계에 표현주의 문학을 뿌리내리게 한 유진오닐의 전통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윌리엄스가 남북전쟁에서 패배한 후유증과 현대 문명의 도래로 위기를 맞이한 남부 지방의 전통사회가 직면한 문제들을 그린 반면,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