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을 대형 스크린으로 옮긴 사랑의 서사극. 영화사는 게이샤 역의 배우들로 모두 중국의 톱스타 여배우들을 기용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일본 언론들은 일본 여성들을 모두 중국 여배우가 맡았다며 영화사를 비난했고, 반면 반일감정을 가진 중국언론들은 당시 적대국가의 여성들을 센티멘탈하게 그
일본의 근대화는 부국강병을 목적으로 개혁을 추진하였고, 위로는 천황으로부터 아래로는 일개 국민까지도 개혁에 몰두하고 있었다. 그리고 일본의 주도세력들은 기존의 막부세력을 타도하고 그들을 주체로 하여 개혁을 추구하였기 때문에 반대자 없이 신속하게 개혁을 추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조
일본풍(Japanism)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 디자이너 이세이미야케, 겐조 등은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화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와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움을 위주로 일본풍을 표현했다. '게이샤의 추억'이 제78회 아카데미 의상상을 받아 기모노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많은 이바지를 하였고
1 서 론
최근 한·일 양국에서 게이샤(藝者)에 대한 영화가 동시에 상영됐다. 한국에서는 ‘게이샤의 추억’으로, 일본에서는 영화 속 주인공 이름인 ‘사유리’라는 제목으로 극장에 올려졌다. 일본의 경우 세계적인 명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한 영화라는 기대심리로 초기에는 관객이 몰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