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의 상인>도 그들과 같다. 스크린으로 옮겨진 것은 처음이기에 더 뜻이 깊다.
원작 <베니스의 상인>에는 젊은 연인들을 축으로 하는 희극적 요소와 안토니오와 샤일록을 축으로 하는 비극적 요소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다. 하지만 감독인 레드퍼드는 연극으로 공연하면 4시간여가 걸린다는 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1. 등장인물
샤일록
유태인 고리대금업자로 피도 눈물도 없는
악당으로 비쳐지지만 마지막엔 딸도 잃고,
재판에도 지고, 재산도 빼앗기며, 기독교로
개종 할 것을 명령 받는 비극적 인물.
안토니오
베니스의 상인으로 친구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신념을
가진 인물. 그 결과 목
Ⅰ. 서론
동성애는 오늘날의 성담론이나 해체되는 가족구도, 나가서 정상과 비정상의 ‘패러다임’논쟁등에서 다양한 의미체계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들 주제를 다루는 사람들에 의해 여러 가지 형태로 빈번히 다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매체들과 예술 작품들이 일반인들에게 있어서는 동성
Ⅰ. 서론
우선 우리가 생각할 것은 영화라는 매체가 다른 매체에 비해 특징적으로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장점들이다. 우선 영화 속에는 거의 모든 예술의 장르가 녹아들 수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영화는 관객에게 보다 직접적이고 강력하게 다가 설 수가 있다. 또한 이것은 영화라는 장르가 그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