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앙리 베르그송의 『창조적진화』는 1907년에 출간된 철학적 저작으로, 생명과 진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당시 과학적 발견과 철학적 사유를 통합하여 인간과 자연의 본질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베르그송은 생명을 단순히 기계적이고 결정론적인 과정으로 보는
고전주의 한 명제인 "잘 이해되는 것은 분명하게 표현된다."는 생각은 이러한 데카르트의 사상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는 것이다. 데카르트 철학의 추론에 네 가지 규칙을 제안했는데 이는 고전주의 문학의 간결성, 명석성, 체계성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
① 전적으로 확실하고 분명하게 인식될 수 없
고전주의(古典主義) 낭만주의(浪漫主義) 절충주의(折衷主義)와 같은 과거의 건축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고조되기도 하였으나, 인구의 도시집중에 따른 주택문제의 발생은 공장(工場). 역(驛), 시장(市場)과 같은 새로운 건축적 요구들을 등장하게 만들었다.
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공통된 의식구조가 대중을 낳았고, 이는 곧 대중문화로 직결되었다.
현대사회에서 대량으로 생산되고 유통되는 대중문화는 우리가 인식하든 하지 못하든 이미 우리 삶의 전 영역에 침투하여 삶의 방식을 규정하고 있다. 특히 상징적 이미지와 기호의 과잉, 대중매체의 홍수시대에 텔레비전은 그것이
공통점과 차이점을 지니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다.
1) 중화세계를 뒤흔든 분열의 조짐 - 백련교의 난 [白蓮敎─亂]
- 1796년에서 1802년까지 호북과 사천 지역을 중심으로 일어난 백련교의 반란.
- 청나라 정부에 의해 평정됨
- 봉건 전제군주체제에 심각한 타격, 국가 재정이 극도로 악화됨(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