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사상을 묘사했다’라고 하는 대목을 발견했다. 중국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높다고 알고 있었는데 여자아이에게는 왜 기술을 전수할 수 없는지 의문이 들었었다. 또한 이 영화평에서 남존여비가 중국의 전통 사상이라고 한 점도 의문이 들어 여기에 대해 더 조사를 해 보았다. 우리나라와 같은
중국의 잡기 역사는 유구하면서도 민족적 특색이 강한데, 그 역사는 석기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잡기가 중국에서 하나의 독립된 공연예술의 한 영역이 된 것은 춘추시대이다. 그때 각지에서 “역사거정(力士擧鼎)”, “주유파간(侏儒爬杆)” 등의 몇몇 잡기성 공연 항목이 출현하였다. 진시황이
듯하다.
팔려온 여자아이는 가난 때문에 부모로부터 버림받고, 배고픔과 사랑에 굶주린 중국의 암울한 시대상황의 한편 을 보여주는 인물이며 또한 그런 시대 상황에 삶의 희망으로 보여진다.
경극의 훌룡한 배우이며 또한 명예와 부를 한몸에 받고 있고, 변검왕과 같이 자신의 예술세계를 가지고
변검은 사천극(四川劇)의 특수한 예술 표현 기교 중의 하나로 그것을 한번 보면 감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은 극중 인물의 내적 심리를 표현하는 일종의 낭만주의 수법이며, 눈앞에서 순간적으로 얼굴 모양을 바꾸는 거의 마술과 같은 연기 기법이다. 우리나라 에서는 유명한 영화 ≪변검≫을 통
중국인의 삶과 함께한 전통극
종교의식의 일부
무료함을 달래는 소일거리
문인들의 사상
민중의 염원을 반영한 진지한 자기표현
인민 계몽 수단
"중국인들에게 있어서 희극은 영국인들에게 있어서 스포츠나 스페인들에게 있어서 투우와 같다."
목련희란?
7월 15일 중원절 일종의 불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