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그리스도교의 신학
그리스도교 신학의 모든 가르침은 선지자들과 사도들이 예수그리스도의 권위로서 선초한 말씀즉 신.구약 성경에서 발견되는 신론,인간론,그리스도론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가르침의 내용들을 효과적으로 가르치고 변증하기 위한 여러 교리들이
서 론
나는 전도할 때에 성경이 보여주는 그리스도를 그 전도 대상에 맞추어 가감하거나 타협하는 일이 없이 있는 그대로 사람들에게 소개해야만 그들의 생각과 삶을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참된 도전을 가할 수 있다고 믿는다.
신정통주의나 로마 카톨릭교 모두가 ‘현대주의(modernism)’을 반대하고
논증의 유일한 대상은 量과 數인 것 같다. ……다른 모든 인간의 연구는 오직 사실과 존재의 문제에 관한 것인데, 이것들은 분명히 논증이 불가능하다. ……우리가 이런 원리를 확신하고 장서들을 훑어볼 때 우리는 무엇을 때려 부서야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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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논리의 정의
논리
Ⅰ. 개요
20세기 초 버트런드 러셀은 화이트헤드와 함께 3권으로 된 기념비적 저작〈수학원리 Principia Mathematica〉(1910~13)를 펴냈다. 러셀은 이탈리아의 수학자․논리학자 주세페 페아노의 탐구 성과를 수용하여 산술이 논리학의 연장임을 보여주려 했다. 페아노는 산술의 공리적 기초를 제시했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