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을 바라보는 유효한 시각을 주는 것이라 확신한다. 따라서 20세기 전반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던 19세기 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후, 중세사 연구의 괄목한 성장으로 인해 접하게 되는, 그에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
연극을 위한 사회여건이 많이 개선되어 연극이 새롭게 태동하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2차대전 이전까지 전통에 뿌리를 둔 연극은 인간의 심리적 묘사, 현실세계와 유사성, 이야기 전개의 일관성, 행동과 언어의 일치를 중요시해왔다. 대전 후 연극에 새로운 움직임이 일어나면서, 기존의 연극 체제의
연극의 연기 스타일
원래 배우와 극작가는 하나였다. 기능이 분리된 것은 아이스퀼루스가 제2배우를 도입한 5세기초 시작되었다. 그러나 소포클레스 시대까지는 극작가가 자신의 극에서 연기를 하였고 소포클레스는 468년 이러한 관습을 버리고 제3 배우를 도입했다. 비극 배우 경연이 시작되었을 때(
연극은 더욱 그 가치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장으로써 매개가 되어야 한다.
2. 연극의 정의
연극은 배우가, 무대에서, 희곡을, 행동과 대사를 통해 표현하는 예술이다. 즉 연극은 배우의 몸짓과 언어를 빌려 인간의 삶을 공간과 시간 속에서 연출함으로써 시각적이고 입체적인 예술로서의 본질을 갖추
2 연출가는 무엇을 하는가?
우리가 연극을 달리 종합 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다. 연출가는 모든 예술 분야의 종사자들과 이런저런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과 동떨어져서는 결코 존재할 수 없다. 연출가의 작업은 철저히 독립적인 것 이지만, 동시에 다른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협동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