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가치를 담기 때문에 현대사회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그 대안을 제시함에 있어 중요한 지침이 되곤 한다.
이 잡지 문장은 ≪인문평론≫과 함께 문학지의 대표적 수준의 잡지로 전 문단인을 망라하였다. 소설에 65명, 시에 46명, 시조에 10명, 희곡·시나리오에 8명, 수필에 183명, 평론에 59명이 등장
시론” (2) “계몽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변” (3) “세계 시민적 관점에서 본 보편사의 이념” (4) “헤르더의 인류 역사의 철학에 대한 이념들” (5) “추측해 본 인류 역사의 기원” (6) “암물의 종말” (7) “다시 제기된 문제 : 인류는 더 나은 상태를 향해 계속해서 진보하고 있는가?”
따라서 역사
Ⅰ. 서론
사회복지 영역의 주요 쟁점 중의 하나는 거시적인 시각에서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할당할 지에 대한 점이다. 자원을 할당하는 방식에 따라 보편주의(universalism)와 선별주의(selectivism)의 개념이 발생하고 이를 토대로 복지국가의 유형을 분류할 수 있는데, 보편주의와 선별주의 개념은 한국복
I. 보편적 복지를 비판하는 잔여적 복지의 논리와 잔여적 복지의 비판에 대한 보편적복지의 대응 논리를 서술하시오.
잔여적 복지와 잔여적 복지는 서로 장단점이 있고 상호보완적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기서는 보편적 복지를 비판하는 잔여적 복지의 잔여적 복지의 비판에 대한 보편적복지의 대응
I. 보편적 복지를 비판하는 잔여적 복지의 논리와 잔여적 복지의 비판에 대한 보편적복지의 대응 논리를 서술하시오.
잔여적 복지와 잔여적 복지는 서로 장단점이 있고 상호보완적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기서는 보편적 복지를 비판하는 잔여적 복지의 잔여적 복지의 비판에 대한 보편적복지의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