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를 제안하고, 대중 스타들이 새로운 패션 리더로서 부상하였음에 착안하여, 가상의 펑크밴드를 만들어 그들의 패션을 통해 새롭게 해석되는 펑크 룩을 선보이고자 한다.
연구의 이론적 배경으로는 선행 논문과 서적자료, 인터넷을 활용하였으며, 가상밴드의 이미지를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제
펑크록(punk rock)등의 팝뮤직이 젊은 문화의 패션에 영향을 주었으며, 그 특징을 반항, 에로티시즘(eroticism), 앤드로지너스(androgynous), 사이키델릭(psychedelic)으로 설명할 수 있다.
대중사회의 안티패션
인간의 내면적 욕구와 미의식의 표현으로서의 복식(clothing)은 인간이 노출된 시대적 상황에 대한
패션을 정의하자면 어느 특정한 감각이나 스타일의 의복 또는 복식품이 집단적으로 일정한 기간 동안 받아들여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개개인은 패션이라는 요소를 이용하여 개성을 표현하고 같은 패션을 향유하는 집단 내에 속함으로써 사회적 동질성을 향유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서, 현재까지
패션에도 영향을 미쳐서 패션 디자이너들에 의한 '싸고 세련된' 디자인의 옷이 선보이게 되었다.
1990년대에는 personal computer가 일반화되어 정보의 네트워크가 이루어졌으며, PC와 함께 Y-generation이라는 신세대가 생겨났다. 미디어를 통한 가상 현실은 첨단적이고 컬트적인 이미지를 동경하는 풍조를 만
보여주고자 한다.
key words: 편안함과 새로운 심플함, 환경과의 진정한 조화.
the musts: 풍부한 디자인, 피부와 같은 숭고함, 릴랙스 패브릭, 광택&UV 필터, 투명함
styling: 둥근 곡선과 볼륨감, 피불와 같은 텍스처, 스트레치 저지, 가벼운 볼륨 새틴 소재, 기하학 오픈워크, 비드, 자수, 스크린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