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보조용구와 봉제 기술로 과장된 변형 라인을 나타냄.
인위적으로 신체의 각 부위를 강조하는 디자인이 시작
남녀 의복의 소매나 팔꿈치 등에 슬래쉬를 나타냄.
푸르푸앵의 볼륨, 쇼오스의 타이트함을 이용한 약동감으로 르네상스 남자의 에로티시즘을 나타냄.
몸에 꼭 맞는 형태를 기본으로
서양의 복식문화(의복문화)
1. 푸른 눈이 유행한 고대 이집트 복식
1) 문화적 배경
(1) 자연과 종교
․이집트는 뜨겁고 건조한 기후 : 개방적 형태의 복장 발달
농경 사회: 태양신 숭배, 다신교(영생, 토템, 다산신앙)
→다산 숭배에서 비롯된 18왕조는 의복의 허리 위쪽, 앞의 아랫배를 지나도
복식 양식을 추리하여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이집트 유물
1) 유물 사진 및 웹주소
유물은 King Sahure Accompanied by a Divine Figure Old(신성한 인물을 동반한 사후레 왕)이다.
출처 : https://www.metmuseum.org/art/collection/search/543882
2) 시대
분석할 품목은 고대 이집트의 유물이다. 왕조 5의 두 번째 통치자
서양의 사상
1. 소크라테스
◈ 악행의 원인 → 무지의 결과, 무지에 대한 자각 역설
◈ 지덕일치(지덕복 합일설)
◈ 참된 앎(진지)에 대한 탐구 → 도덕적 인간이 될 수 있음
◈ 이성을 따르는 덕 있는 활동이 행복을 실현하는데 중요하다고 봄
2. 플라톤
인간의 영혼을 이성과 기개 및 정욕으
1. 웨딩드레스란?
웨딩드레스란 서양식 결혼식에서 신부가 착용하는 의상으로 고대 로마시대에는 로마인은신부가 염색한 불꽃색의 베일을 쓰고, 그리스도교는 백색 또는 보라색 의상을 입었는데. 18세기 이후 백색을 입는 습관이 계속되면서 결정적인 결혼의상이 되었다.
웨딩드레스를 구성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