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조리극 특징
신원이 상실된 인물들과 거부된 무대 행위 그리고 단절된 대화, 무의미한 대사, 상투적 어구의 반복, 의성어 혹은 유음으로 혼돈된 문형들로 인해 세계질서가 와해 되고있는 모습을 그려나간다. 이러한 혼돈과 무질서한 이야기의 나열로 우리 삶의 무의미성과 부조리성 그리고 인간의
***헤롤드 핀터(Harold Pinter)의 생애***
1930년 10월, 런던의 동부 끝에 있는 헥니에서 유대인 재단사의 아들로 태어나 런던의 노동계급 거주지역인 이스트엔드에서 성장했다. 따라서 그의 작품에 내재된 폭력에 어린시절부터 노출되어 있었다. 제 2차 세계대전 중 어린아이였던 핀터는 한 차례 이상 피
이야기를 쓰면서 유명한 극작가 대열에 들어섰고, 같은 해에 The Sandbox 모래상자, 이듬해에 The American Dream 미국적 꿈, 그리고 1962년에는 브로드웨이로 진출하여 Who's Afraid of Virginia Woolf?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뉴욕 극비평가 상을 비롯한 상을 휩쓸었다. 그러나 Albee는 작품의 상업적인 성공
무대 예술, 남을 속이기 위하여 꾸며 낸 말이나 행동 등으로 정의된다. 국내에서 연극은 이러한 정의를 바탕으로 주로 미국에서 발행한 서양연극개론서에서 제시하는 설명에 따라 음악이나 미술, 무용, 문학, 건축 등의 예술문화의 요소가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몸짓이나 언어로 표현되는 예술로 간주된
2. 현대 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1) 개념
자연주의의 정점에 다다른 사실적인 근대극에 대해 20세기 초에 시작된 다양한 반사실적 연극운동을 말한다. 대부분 현실이라는 환상의 파괴와 사실적인 무대형식, 전통적인 드라마를 부정하는 혁신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 상징주의, 표현주의, 다다, 미래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