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가 되려는 야망을 가지고 1950년에 집을 떠나 그리니치 빌리지에 정착한 그는 여러 직업을 전전하는 한편 Tennessee Williams 와 Samuel Beckett를 모델로 삼아 작가 수업을 쌓았다.
그는 30세에 The Zoo Story 동물원이야기를 쓰면서 유명한 극작가 대열에 들어섰고, 같은 해에 The Sandbox 모래상자, 이듬해에 The
이야기를 엮는데 이 과정에서 해설자와 배역의 기능을 동시에 가진다. 청중은 진행상황에 따라 적절한 추임새를 하며 작품완성에 개입한다. 청중이 적극적으로 작품에 관여하는 형태는 서양의 공연예술과 구별되는 부분으로 특기 할만하다.
판소리는 문학, 음악, 연극의 요소가 복합된 종합예술이다
(4) 제2차 세계대전 이후
2차 대전 이후 독일의 연극계는 냉전체제의 영향으로 동서로 양분된다. 동독에서는 브레히트의 영향으로 서사극 계열의 정치성을 띤 연극이 주류를 이루었고 서독에서는 보르헤르트 등의 소위 전후 드라마가 많이 쓰여 졌다. 50년대에는 세계적 조류에 부응하여 부조리극이
Ⅰ 머리말
극작가 이근삼의 존재는 국내 연극계에서는 거의 유일한 희곡작가라는 점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희곡 문학 자체가 미미한 국내 문학사에서 극작가로서 활발하고 투철한 실험정신을 펼친 작가였다 1958년 영문희곡 <끝없는 실마리>를 미국 케롤라이나 극단에서 첫 공연한 후, 1959 <사
1.대만 현대사 개관 (산업화를 중심으로)
대만은 일본과 함께 우리와 가장 가까이 접해 있는 이웃나라이면서도 정작 우리는 그 실제 정황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먼 나라이다. 그러나 대만의 역사는 우리나라의 그것과 비슷한 점도 많고, 대만이 중국과 긴밀한 관계에 있는 나라라는 점에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