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포함한 모든 움직이는 대상을, 실로 전체를 이루고 있는 여러 기계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따라서 그는 형이상학적 유물론의 창시자일 뿐 아니라, 자연에 대한 기계론적 관점을 철저하게 지켜 나간 최초의 철학자라 할 수 있다.)
그에 의하면, 모든 보편적인 것들의 ‘원인’, 즉
철학:BC 5세기 후반이 되자 지금까지 자연을 대상으로 하던 철학은 인간문제를 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프로타고라스와 고르기아스가 이런 전회(轉回)의 첫발을 내디딘 사람이었는데, 결코 객관주의적인 해답은 얻을 수 없다는 상대주의의 입장에 있었다. 이에 반해 인간의 영혼을 철학의 주제로 삼은 것
인간, 인공지능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 서술하고 있고, 제 12 장에서는 통합학문, 환경열경제학, 기후변화, 무용에너지 감축의무제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위에서 서술된 단어들은 중고등학교의 과학 교과서와 일치하고 있다. 즉 우주가 통합되고, 지구가 통학되고, 학문이 통합될 수 있으며, 그 근원은
인간 인식의 제 1원리임이 널리 인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그것이 제대로 파악되고 있지 못하는 것은 그 책임이 그것을 연구하는 형이상학자들에게 있는 것일 뿐만 아니라, 존재 자체에도 그것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게끔 하는 어떤 본성이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그는
갖는 현대체육으로 발전해 왔다.- 자연주의(naturalism)란 형이상학적 관점에서 자연주의란 자연과 실재가 똑같거나 혹은 하나라고 주장하는 이론이다(안용규 외, 2002).이는 철학적으로는 그 이름이 시사하는 대로 자연을 유일한 실재로 여기는 철학이며, 이런 면에서 반자연주의인 이상주의와 대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