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문학의 특징이 무엇인가를 한번 알아보기로 하자. 작품은 브라질의 대표작가 파울로 코엘료가 인생의 본질적 문제인 “사랑, 죽음, 그리고 부와 권력”을 그리고 있는 <그리고 일곱번째 날…>3부작을 보도록 하겠다. 하지만 먼저 작품으로 들어가기 전에 브라질문학의 역사적 변천과정과 시대별
문학
보고문학, 예수회문학, 선교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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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5년을 기점으로 모더니즘이 끝나고 새로운 문예사조 등장
전 시대에 대한 재조명과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움직임
오늘날까지 브라질문화 전반에 걸쳐 큰 줄기를 이루고 있는 것
-> 전위문학인 구체주의 운동
Ⅲ. 파울로 코엘료의 작품을
브라질문학 아카데미 회원이 되었으며, 유네스코 산하 ‘영적 집중과 상호 문화교류’ 프로그램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한편, 브라질에 ‘코엘료 인스티튜트’라는 비영리단체를 설립, 빈민층 어린이와 노인들을 위한 자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소설 집필 외에도 브라질의 대표 일간지 『노보』를
코엘료는 옛 에스파냐인들의 순례길인‘산티아고의 길’을 따라 걷고, 이 순례여행의 경험을 토대로 1987년《순례여행》을 출판하였다. 실제로 연금술에 심취해 지혜자의 돌을 구해 보기도 했던 그는 1986년《마법사의 일지》를 발표하면서 비로소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고, 1988년 출간된《연금
1.작가 보르헤스
보르헤스는 1899년 8월 24일,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중심 가에서 변호사인 아버지와 문학 작품들을 번역한 어머니사이에서 장남으로 태어났다. 1914년부터 1921년까지 유럽에 사는 동안, 1차 세계대전을 경험하였고 프랑스어를 배웠으며, 소설, 역사, 철학, 과학 등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