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의 길’을 따라 걷고, 이 순례여행의 경험을 토대로 1987년《순례여행》을 출판하였다. 실제로 연금술에 심취해 지혜자의 돌을 구해 보기도 했던 그는 1986년《마법사의 일지》를 발표하면서 비로소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고, 1988년 출간된《연금술사》는 전세계 120여 개국에서 번역되
코엘료의 책을 쌓아놓고 원 없이 읽는 것”을 꼽았을 만큼 광범위한 독자층으로부터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간의 영혼과 마음, 자아의 신화와 만물의 정기를 이야기하는 그의 작품은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자아의 삶에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가를 끊임없이 반문하게 만든다. 유고슬라비
코엘료의 책을 쌓아놓고 원 없이 읽는 것”을 꼽았을 만큼 광범위한 독자층으로부터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간의 영혼과 마음, 자아의 신화와 만물의 정기를 이야기하는 그의 작품은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자아의 삶에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가를 끊임없이 반문하게 만든다. 프랑스의 ‘
등 큰 인기를 모기 시작하였다. 이 작품으로 그는 세계적 작가의 반열에 올랐으며, 전 서계 120여 개국에서 번역되어 지금까지 3천만 부 가까운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연금술사 외에도 <11분>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피에트라 강가에서 나는 울었네>등으로 코엘료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연금술사>를 꺼내 들고는 다시 한번 찬찬히 작품을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
나는 이 작품을 이번으로 두 번 반 정도 읽은 셈이다. 처음 읽었을 때는 아직 <연금술사>도, 파울로 코엘료라는 이름도 국내에선 그리 유명하지 않던 시기였다. 나도 어렸고, 그저 시간이나 때우려는 생각으로 눈앞에 놓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