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전설을 바탕으로 쓰여진 사랑이야기 <슬픔에 빠진 디어드리>를 집필하던 중 38세에 죽었다. 그는 아일랜드 문예부흥운동이 낳은 대표적인 극작가이다.
3. 주요작품
<골짜기의 그림자>(1903), <바다로 가는기사들>(1904), <성자의 샘>(2005), <땜장이의 결혼>(1907), <서쪽 나라의 플레이보이>(1907)
비극이란 진지하고 장엄하며 그 자체로써 완벽한 ① 행위의 모방이다. 즐거움의 장식물이 될 수 있는 언어로 작품의 각 부분들에 따로따로 다른 종류의 언어가 쓰여지고 서술체가 아닌 ② 극적인 형태로 ③ 동정심과 두려움을 일으키는 사건이 담겨있어 그와 같은 정서의 ④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야
이해
낭만주의는 합리성을 중요시하는 계몽주의와 절제와 균형을 중요시 한 고전주의에 반하여 18세기 말 19세기 초기까지 독일을 지배 했던 사조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낭만주의는 자유로운 감정의 표출, 공상적이고 신비로운 것에 대한 동경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낭만주의가 계몽주의와 고
1)극의 배경에 대하여
이 세 작품의 공간적 배경은 모두 동일하게 서쪽에 위치한 조그만 섬이다. 먼저 가장 먼저 창작되고 함세덕의 작품에 영향을 주게 된 <바다로 가는기사들>의 공간적 배경이 왜 아일랜드의 서쪽에 위치한 아란 군도인지에 대해 살펴보자. 싱이 활동한 1900년대는 아일랜드에서 독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들리는 듯 나직나직 속삭인다. - 산골 나그네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