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1611∼1612년 《폭풍우*》
1562년 아서 브룩은 이탈리아 설화를 바탕으로 《로메우스와 줄리엣의 비극》이란 제목의 서사시를 발표.
1582년 윌리엄 페인터는 《환희의 궁전》을 출간하면서 그 속에 이 이야기를 재수록.
이 두 이야기가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큰 줄기를 형성
Ⅰ. 집필시기 첫공연시기
&Ⅱ . Source (셰익스피어가 이 극을 쓸 때 참고한 작품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삼십세를 갓 넘었을시기로, 처음 몇 해 동안의 습작 시대를 겪은 다음 제2기 성장기에 들어설 무렵, 그 직전의 작품이다. 희곡《로미오와 줄리엣》은 고대 그리스까지 소급되는 비극적 사랑 이
소네트집> 에 수록된 대부분의 작품은 이 해로부터 1596년경까지 씌어졌다.
1594년 : (30세) 6월에 런던의 극장이 정식으로 문을 열어 극단의 재편성이 있었고. 셰익스피어는 극단 일에 참여한다. 시집 <루크리스의 능욕> 출판. <베로나의 두 신사> 초연. <사랑의 헛수고> 초연. <로미오와 줄리엣> 초연. <타이
비극(로마극 포함), 17편의 희극, 10편의 역사극, 몇 편의 장시와 시집『소네트』를 집필하였다. 37편의 희곡 작품들은 상연 연대에 따라 대개 4기로 분류된다.
제1기는 습작기(1590~1594)로 이 기간 동안 주로 사극과 희극을 집필하였지만 그리 주목할만한 극작품은 없다. 그러나 이 시기 동안『비너스와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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