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댄스나, 컴퓨터와 무용이 합쳐진 디지털댄스, 또 설치미술과 무용의 혼합, 영상과 무용의 혼합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그럼 아래에서 혼합된 공연예술이 나타나기 시작한 원인과, 그리고 혼합공연예술에 대한 예들을 살펴보고 그를 통해 표현의 개혁이라는 측면에서 오늘날 무용예술의 의미에
Ⅰ. 서론
- 뮤직비디오와 패션
아침에 눈을 뜨면서부터 잠자리에 들 때까지 영상물과 떨어져 살래야 살 수 없는 영상세대들. 우리는 TV에서 쏟아지는 수많은 CF와 뮤직비디오, 영화, 컴퓨터의 디지털 영상에 이르기까지 온갖 종류의 이미지들 속에서 살고 있다. 이러한 영향 혹은 시대의 흐름 때
비디오상품으로 제작하려는 시도는 보이지 않았다. 김완선, 소방차들도 댄스로 보여주고자 하려는 시도로 음악사의 큰 위치를 차지하지만, 뮤직비디오에 관해서는 서태지에게 시작점을 내주어야 할 듯하다. 서태지와 아이들은 "난 알아요"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의 제작, 홍보에 성공하였다. 그들의
비디오가 이에 속하는 데, 시공간 배경의 모호성과 단절을 통한 분열된 서사구조를 통해 뮤직비디오의 포스트모던한 속성을 드러내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스타 이미지 중심형은 주로 음악적 장르가 댄스, 힙합, 락(rock) 이고 외모, 섹시함, 춤동작 등을 내세울 수 있는 가수들 특히 여성 가수의 뮤직비
비보이
브레이크 댄스의 경우 그 젊은 혈기의 춤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처음에는 대학로나 학교 공터, 지하철과 같은 작은 공간에서 시작하게 된다. 점점 수준 높은 기술을 비디오나 인터넷을 통해 터득하고 서로 가르치며 배우며 스스로 학습법으로 다이나믹한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