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의 범위에 대해서 논의한 바를 보면 논자마다 조금씩 다르게 사용해 왔다. 통계의 작성을 위해서 미디어 산업의 범위를 어디까지 볼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우선 다음과 같은 범위를 생각해 본다.
매스컴 - 방송, 신문, 출판, 영화, 오디오소프트(레코드, 테이프, CD), 비디오테이프(테이프, 디스크
들어가는 글
비디오게임산업은 TV, 컴퓨터, 인터넷 발달 등의 환경변화에 있어 고사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적절하게 적응했을 뿐만 아니라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발전하며 양적× 질적으로 성장해 왔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비디오게임산업의 성장에 있어 기술경영 이 갖는 전략적의미를 비디
■ 비디오아트의 산업전망 과 미래
비디오아트는 매스미디어 사회에 있어서 기업들의 상업적인 목적과 결부되고 다른 경제적인 목적, 정치적인 목적 등 예술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많은 측면에서 가장 친화적으로 대중들에게 다가설 것이다. 그러한 과정에서 비디오아트의 산업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