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보다는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앞선 두 가지 특징을 전제로 두 건축물을 잠시 살펴보겠다. 뮤지엄은 아니지만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1987년 12월에 개관한 아랍문화원은 그가 건축적 화두로 삼고 있는 상대적 개념의 현시를 잘 표현하고 있는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아랍문화원에서 발행한 양면
Steven Holl에게 건축은 본질을 존재하게 하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서, 공간과 시간 속에서 드러나는 체험의 대상으로서의 현상을 지각하고 그것을 증대시키는 장치이다.
그는 재료와 디테일, 빛, 물 등을 통해 미각, 후각, 촉각, 청각적인 현상적 전통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는 건축을 하는데
건축에서 슬라브는 대지의 연속된 개념으로 사용되면서 자연스럽게 건물과 통합 되고 있다
작품4. 쿤스탈 뮤지엄
-개요
네들란드 로테르담의 대규모 박물관 공원인 뮤지엄 공원의 남단에 위치.
공원의 대규모 녹지를 그대로 미술관내에 담아내며, 야외조각과 여러가지 환경시설물들이 현대적인
Ⅰ. 서 론
18~19세기 프랑스 혁명과 산업혁명은 사회 변화를 불러 일으켜, 자본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자본가와 노동자의 2차 산업이 주로 성장 발전하였다
이 시대에는 고전적인 건축의 권위적 요소들은 과감히 제거하여 재료의 본질적 우아함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능주의(Functionalism)에 입각해
1. Finding freedom
근대적 질서의 파괴, 다양한 수법을 통해 기존의 질서체계가 지니는 공간의 균질성을 깨뜨린다.
특히 기둥의 배치과정에서 그 간격이나 방향, 기울어진 단면 또는 재료 등을 변화 시켜 균질적인 공간을 차별화 하고 있다.
그는 가혹한 현실의 객관성을 인정하는 한편 , 과거 건축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