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리터러시가 평행선상에 있을 수 없는 논리를 가진다.
따라서, 이 ‘비주얼리터러시’라는 개념은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소 시각 중심주의로 흐를 우려가 농후하며 언어와 이미지간의 이분법적 접근을 유도할 수 있는 문제를 안고 있다. 사실 미술교육과 ‘영상 미디어’교육에서 주로
2. 전자담배의 역사와 분류
(1) 1세대에서 4세대 전자담배의 발전
● 1세대 전자담배는 전자담배의 초기 모델로, 주로 전통적인 담배와 유사한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어 '시가형' 또는 '시가렛형'이라 불렸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일회용 제품이며, 사용자가 전자담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디자인되
교육과정(문자 리터러시)을 극복하고, 텍스트-이미지-사운드의 통합적인 지식과 정보 형태(multi-media)를 통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행 능력과 비판적 판단력, 참여적 활용 능력을 가르치고 배우는 멀티-리터러시교육과정이 시급히 구성되어야 한다.
이제는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단선적 작용만으
교육은 교육학의 기반과 커뮤니케이션 즉, 매스미디어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2가지 축에 영향을 받으면서 구성되어졌다. 따라서 이 틀에서의 미디어 교육의 주요한 목표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미디어리터러시를 제공해주는데 있었으며, 또한 매스미디어가 일반 대중들에게 제시하는 정보를 알
20세기 중반 이후에는 정보 통신 혁명 내지 정보화라 일컫는 기술 혁신이 급격하게 진전하여 이때부터 펼쳐지는 공업 후 사회, 또는 후기 산업 사회에서는 정보, 지식, 처리, 제어 또는 통제와 같은 것이 핵심을 이루는 ꡐ사람들끼리의 게임(a game between persons)'이 인간 활동의 성격을 규정하게 된다.